자동차 정비 종합가이드 | 정비의 종류

\"수원중고차

다양한 유형의 정비의 종류를 설명해드릴게요

정비의 종류 목차

정비의 종류 1. 일상적인 자동차 정비관리

일상적인 자동차 정비 관리에는 자동차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정기적으로 예약된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작업에는 오일 교환, 필터 교체(공기, 오일, 연료 필터),
타이어 얼라이먼트 및 오일 레벨 점검(엔진 오일, 냉각수, 브레이크 유체, 변속기 유체, 파워 스티어링 유체 및 앞유리 워셔액)이 포함됩니다.

간혹 워셔액은 정비에 포함이 안된다 하시는 분 계신데 워셔액도 자동차 정비 관련된게 맞습니다.
겨울철 눈이 조금씩 내릴때 워셔액 없으면 정말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정비의 종류 2. 고장 전 예방 정비 보수

예방적 유지보수는 보통 자동차가 신호를 보냅니다.
소모품이 마모 되거나 고장나기 전에 검사, 서비스 및 교체가 포함되므로 더 중요한 문제와 수리비 폭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이밍 벨트, 엔진 겉 벨트, 호스 교체, 브레이크, 서스펜션, 스티어링 시스템의 마모 여부 점검 등이 있습니다.
부품이 마모 되기 전에 검사, 서비스 및 교체하여 더 심각한 문제와 수리비 폭탄을 방지하세요.
(예: 타이밍 벨트 교체, 브레이크 확인, 서스펜션 및 조향 시스템 검사)

타이밍 벨트는 보통 8만키로마다 교환을 하며 지금은 대부분 차량에 타이밍벨트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타이밍벨트를 8만키로에 교체하지 않았는데 타이밍 벨트가 끊어지면 자동차 엔진 내려야 합니다.
요즘은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모르겠지만 10년전인 2013년도 쯤에는 30만원정도의 금액으로 타이밍벨트 세트를 전부 교체가 가능했으며 타이밍 벨트를 교체할때 들어가는 부품은 타이밍벨트, 겉벨트, 워터펌프 서머스탯 모두 포함된 가격 이였으며 고강성 벨트는 15만키로 정도에 교환하며 체인벨트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합니다. 관리를 잘하면 계속 쓸수 있습니다.

정비의 종류 3. 고장 후 정비 보수 관리

고장 후 보수 관리는 고장이 났거나 더 이상 부품이 작동하지 않는 구성 요소를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지 관리는 사고, 마모 또는 제조 결함으로 인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고장난 발전기 수리, 마모된 클러치 교체 또는 손상된 라디에이터 수리가 있습니다.
사고, 마모 또는 제조 결함으로 인해 고장이 났거나 더 이상 제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부품을 수리 또는 교체합니다.

정비의 종류 4. 계절 유지 관리

계절 유지 관리에는 다양한 기상 조건과 계절 변화에 대비하여 차량을 준비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지 관리에는 겨울용 윈터타이어 설치, 추운 날씨에 대한 배터리 및 충전 시스템 점검, 냉각 시스템 세척 및 재충전,
여름 시즌 전에 에어컨 시스템 검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상 조건 및 계절 변화에 대비하여 차량을 준비합니다
(예: 겨울용 타이어 장착, 추운 날씨에 대비한 배터리 및 충전 시스템 점검, 공조 시스템 점검).

중고차 매입후기를 보시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자동차 정비 종합 가이드를 처음부터 보시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중고차 매매후기를 보시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정비의 종류 5. 차량 외관 유지 관리

외관 유지 관리는 차량의 내부 및 외부 외관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지 관리에는 외부 세척 및 왁스 칠, 내부 표면(가죽, 비닐 및 직물) 청소 및 컨디셔닝, 사소한 찌그러짐,
긁힘 및 페인트 조각 수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잘 관리하는 일상적인 관리로 보셔도 됩니다.
외부 세척 및 왁스 칠과 내부 표면 청소 포함하여 차량의 내부 및 외부 외관에 중점을 둡니다.

정비의 종류 6. 자동차 튜닝 관리

부품 업그레이드, 엔진 튜닝 또는 서스펜션 조정을 통해 차량의 성능을 개선하거나 유지합니다.
여기에는 고성능 에어 필터 또는 배기 시스템 설치, 출력 또는 효율성 향상을 위한 엔진 튜닝, 핸들링 개선을 위한 서스펜션 조정과 같은
구성 요소 업그레이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단 아무 카센터나 공업사에서 하시지 마시고 합법 구조변경이 가능하며 많은 후기를 보시고 가셔서 장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정비의 종류 7. 배기 가스 제어 유지 보수

차량의 배기 가스 시스템이 배기 가스 규정을 준수하고 더 깨끗한 환경에 기여하도록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예: 배기 가스 재순환 시스템 정비 및 산소 센서 점검).

배출 제어 유지 보수는 차량의 배출 시스템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유지하여 차량이 배출 규정을 준수하고 더 깨끗한 환경에 기여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지 관리에는 배기 가스 재순환(EGR) 시스템 정비, 산소 센서 점검, 필요한 경우 촉매 변환기 교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되면 자동차 종합검사 중 배기가스 검사로 경유자동차는 검사를 통과 못하고 폐차를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정비의 종류 8. 정기점검

차량의 원활한 주행을 위해 오일교환, 필터교체, 타이어 앞뒤교체, 유체점검 등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 정비를 이해하고 수행함으로써 차량을 안전하고 즐겁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유지 관리는 또한 자동차의 수명에 기여하고 값비싼 수리의 위험을 줄이며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 유지 관리를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수행함으로써 차량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운전하기에 즐거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유지 관리는 또한 자동차의 수명을 연장하고 값비싼 수리의 위험을 줄이며 더 깨끗한 환경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